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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제페토 월드 빌드 및 배포 방법 - 퍼블리시 빌드

삼색치즈 2023. 8. 4.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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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 제페토 월드 퍼블리시 빌드 하기

 

유니티로 개발한 제페토 월드를 로컬 빌드하는 법에 이어서

퍼블리시 빌드 하는 법을 공유드려요!

 

https://cozycatart.tistory.com/entry/%EC%9C%A0%EB%8B%88%ED%8B%B0-%EC%A0%9C%ED%8E%98%ED%86%A0-%EC%9B%94%EB%93%9C-%EB%B9%8C%EB%93%9C-%EB%B0%A9%EB%B2%95-%EB%A1%9C%EC%BB%AC-%ED%85%8C%EC%8A%A4%ED%8A%B8-%EB%B9%8C%EB%93%9C-QR%EC%83%9D%EC%84%B1%ED%95%98%EB%8A%94-%EB%B0%A9%EB%B2%95

 

유니티 제페토 월드 빌드 방법 - 로컬 테스트 빌드 / QR생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샤미고양이에요 유니티로 제페토 월드를 개발하는 개발자신가요? 이 포스트에서는 제페토 월드를 모바일환경에서 테스트하기 위해 빌드하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유니티 제페토

cozycatart.tistory.com

내부 개발진들이 테스트하는 용도로 하는

로컬 빌드하는 법이 궁금하시면 위 포스트에서 확인해주세요

 

왜 퍼블리시 빌드가 필요하나요?

 

외부사람들(협력하는 다른 업체나 테스트 도와주는 친구 동료 등!)도

모바일기기로 플레이를 해 봐야 한다면,

퍼블리시 빌드를 해야해요.

 

혹은, 실제 출시를 위한 준비를 할 때도 꼭 퍼블리시 빌드를 해야합니다

 

제페토 스튜디오 셋팅하기

 

https://studio.zepeto.me/ko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월드를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제페토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월드를 만듭니다

 



유니티 파일로 만들기 선택 후, 월드 만들기 기본 정보를 넣고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월드 ID는 유니티에서 세팅하는 ID와 같아야합니다

월드 ID세팅은 로컬빌드 셋팅때와 같습니다 

 

퍼블리시 빌드하기

 

해당 위치에서 월드 ID 설정하면 되고, 

만약 수정사항이 있거나 콘텐츠가 추가되어 다음 빌드 때마다 버전도 올려줍니다

(배포 때도 웹상에 올라가는 버전과 맞춰줍니다)

스튜디오에 빌드 업로드 하기

빌드로 나온 파일을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 위치 -> Build -> 위치에서
zepetopackage파일을 찾아
제페토 스튜디오에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가 완료 되면,
위의 테스트 링크를 복사하여 로컬 빌드 때처럼
필요한 사람들에게 링크를 주거나
QR이미지를 공유해서 플레이 할 수 있어요
 
다만, 로컬빌드와는 다르게 해당 링크로 플레이 하려면, 테스터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설명드릴게요!

월드 콘텐츠 개발이 마무리 되었다면 
심사를 제출하면 되요!
 

위에서 알려드린것처럼, 모바일기기로 테스트(플레이)를 하려면
테스터 관리하기에서 테스터 등록을 해야해요
위 위치에서 제페토 유저 ID를 등록하면
해당 유저들은 테스트 접속 링크만 있다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등록해야만 테스터를 등록할 수 있어요
 
이상 유니티로 개발한 제페토 월드 빌드 및 배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콘텐츠 개발 마무리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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