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개발하고 디자인해요

[봉제인형 제작] 1. 캐릭터 선별

삼색치즈 2024. 9. 10. 16: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지캣의 삼색치즈에요

 

제가 여기서 쓰고있는 닉네임인 삼색치즈는

삼색이 고양이+ 치즈 라는 이름의 합침 명칭인걸 아시나요?

여기에서 삼색이와 치즈 두 캐릭터가 봉제인형으로 탄생하는 과정을 공유드리고자해요

 

이 포스트에선 캐릭터 선별한 과정을 공유드리고

다음에는 샘플제작에 필요한 디자인을 어떻게 제작했는지 공유드릴게요

포스팅 순서는

 

1. 캐릭터 선별

2. 샘플 제작 의뢰

3. 1차 샘플 받아 수정 요청한 내용

4. 샘플 완성

5. 대량 발주 의뢰

6. KC인증 진행

7. 생산 완제품들 배송받기

8. 인형 온라인 판매하기

 

이렇게 진행될거에요. 제목이나 순서는 변동 될 수 있어요.

현재 9월 중순 기준 3번까지 순서가 진행된 상태로, 

완제품까지 완료되려면 날이 많이 추운 시기가 될것같습니다.

 

먼저 디지털 캐릭터 치즈를 만나 보시죠

 

코지캣 캐릭터 치즈
치즈 기본형
코지캣 캐릭터 치즈
치즈 정면
코지캣 캐릭터 치즈
화난 치즈
코지캣 캐릭터 치즈
붓 든 치즈

 

코지캣 캐릭터 치즈
부끄러운 치즈

 

코지캣의 치즈 캐릭터 넘 귀엽죠?

모바일게임에서 활용된 이미지들도 보여드릴게요

스티커 타운 게임 최초 아이콘 치즈

 

스티커타운 공원(Park) 스테이지에서 나오는 치즈 뒷모습
스티커타운 1스테이지에서 나오는 치즈

 

치즈 캐릭터는 이렇게 게임내에 자주 등장하고 있어요!

첫 아이콘 등장이라 사실 주인공 친구이기도 하죠 :)

 

 

그리고 이 친구는 마구마구키우기 게임에서 3D로도 탄생했어요

 

치즈 3D 캐릭터 기본자세
치즈 만져줄 때 좋아하는 모습
치즈 옆모습

 

Sticker Town 게임

 

 

그리고 코지캣툰의 주인공이자

코지캣 고양이들 중 대왕마마 고양이인

삼색이를 만나볼게요!

삼색이 2족
컬러타운 게임 아이콘
스티커 타운 게임 아이콘
코지캣툰에 나오는 삼색이

 

삼색이도 물론

마구마구키우기에 나오구요~!

마구마구키우기의 Lv20 삼색이
만져주면 좋다고 뒹구는 삼색이
뒹구는 삼색이

 

이제 제가 유독 애정하고, 사람들이 많이 귀여워해주는

이 두 캐릭터들을 오프라인 상품 사업화를 하기 위해

봉제인형 제작을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이 두 캐릭터를 선별하게 된 이유가 있어요.

 

먼저 코지캣 캐릭터들을 함께 볼까요?

리플렛 디자인에서 발췌 (QR동작합니다!)

 

이 캐릭터들은 컬러타운이라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탄생하게 되었어요.

또한 올해 출시한 게임인 스티커타운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코지캣에서 개발할 게임이나 영상콘텐츠에서도 계속 등장할 예정이에요

 

사실 이렇게나 많은데, 왜 치즈와 삼색이를 골랐냐면요

제가 하고싶었기 때문이죠^^^

가 아니고,

 

1. 가장 중요한 상품성을 고려했어요. 대중성과 독창성이요.

2. 보기에도 형태가 직관적이어서 만들기 쉽고 단가 측정에 용이한 디자인을 골랐어요

 

2번의 이유는 원천디자인처럼 만들기 어렵다면

봉제 제작 업체측 제작 단가가 높아지거나

제작단계에서 소통하기 어려운데요.

 

최초 제작하려고 했던 인형. 왼쪽부터 치즈,양파,가지

 

처음에 미팅 당시까지도 치즈,가지,양파를 만들려고 햇었는데요 

미팅 때 자료도 그렇게 준비를 해갔었는데,

가지와 양파의 머리쪽(풀잎) 디자인이 부직포로 나오게 될거라는 설명을 듣게 되었어요

저는 부직포가 싫은 이유가, 촉감이 천이나 자수랑 다르게 꺼끌꺼끌 해서요

촉감 때문에 만들고 구매 하는건데

부직포 촉감부분이 될 곳이 꽤 주요한 영역이라 그렇게 만드느니 만들지 말자고 맘먹게되었어요.

가지와 양파 위쪽 풀잎을 천으로 한다면 해당 무늬 사이즈가 넘 작기 때문에

공정과정이 쉽지 않아 분명 가격상이나 소통상 이슈가 생길것같았어요

봉제인형 제작업체 담당자님으로부터 상세한 설명을 듣고 알게 된 것이구요

그래서 다른 캐릭터를 고른게 치즈와 고양이 캐릭터인 삼색이입니다

 

고양이는 이미 제가 미팅한 봉제인형 업체측에서

다른 고양이 상품을 많이 만들어봐서 레퍼런스가 많았기에 소통하기에 원활했어요

기존 고양이 제품들에 자세도 많아서 제가 기제작 다른 고양이 인형을 보고

아, 그럼 이렇게 시안 잡아서 드려야겠다!

라고 마음먹고 수월하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차 샘플을 받았는데, 고양이 몸체는 정말 대만족이었어요. 이래서 레퍼런스가 중요한가봐요..)

 

이제 제가 캐릭터 선별한 이유중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1번의 상품성 고려 내용을 살펴 볼게요

치즈, 고양이 등의 음식이나 동물 인형 제품은 이미 시중에도 있고 많아요..

(인형시장은 과포화에요. 어떠 산업이든 그렇겠지만 공급이 너무 많아서에요. 가격경쟁도 매우 치열하구요)

 

한편 저는 한번에 몇천개씩 찍는 대량발주를 할 수가 없어서 가격 경쟁에서 밀려날 거라

안팔려도 어차피 비싼 편으로 팔아야만 하는 상황이에요

그러기에 남들이 안만드는 상품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남들이 안만드는 상품은 없더라구요^^;;

혹은 남들이 안만드는 상품은 안팔릴 확률이 높고 만들기가 어려울거구요..

 

그래서 저희 회사 게임에서 제가 주인공으로 내미는 친구들 중

아이콘이나 npc로 등장하고 유독 게임에 많이 나오면서

디자인이 매우 단순하고 명료한 치즈를 우선 고르게 된것이죠

 

그리고 당초 세개 만드는건 우선 포기하고 이번에는 처음이기도 하니,

두 애기들을 만들자 하여

하나 더 만들어야하는데 누굴하느냐. 의 기로에 있었어요.

양파와 가지는 이미 아웃이고,

당연히 고양이가 선택 품목에 올라왔죠.

아시다시피 너무 귀엽잖아요?

근데 고양이는, 시중에 매우 많아 안하려 했었는데,

.. 하.지.만!

인기!!

바로 이 인기가 많아도 정말 많아요

고양이 덕후도 물론 많고,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고양이 굿즈는 구매한다는 사실!

너무나 대중적이죠.

 

또한 제가 앞으로 코지캣툰으로도 계속 스토리를 꾸려 나가며

게임들에서도 주인공 중 하나로 등장시킬 예정이기에 

나름 독창정이라고 판단하게 되었어요. 

게임에도 나오는 니네들~ 현실화되라!

 

라고 탄생될 코지캣 귀요미들 기대해주세요^^

이어서 2편도 작성하고 공유하겠습니다

 

-

 

코지캣툰에서 삼색이의 히노애락을 들여다보세요

팔로잉도 대환영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cozycat.stor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