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개발하고 디자인해요

[캐릭터 디자인] 고양이 캐릭터 우는 표정 디자인 하는법

삼색치즈 2023. 7. 25. 14: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샤미고양이에요

오늘은 고양이 캐릭터가 우는 표정을 디자인 해보는 과정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그림 툴은 어떤것을 쓰셔도 무방하므로

툴사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과정 모습과 결과물만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삼색고양이의 여러 표정을 만들어보고자 하는데요 

여기서는 우는 표정을 보여드리고 설레는 표정, 바라는 표정 등등 마찬가지 방법으로 디자인 할 수 있는 점을 공유드리고 싶어서

캐릭터의 표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전달드리도록 할게요 

 

1. 원하는 컨셉의 레퍼런스 검색

우는고양이 캐릭터라고 구글에서 검색해봤어요

저는 주로 구글에서 그냥 검색하는데요, 이걸 구글링이라고 하지요!

혹은 이미지 사이트 등에서 검색해도 좋은 자료가 많이 나와요 저는 상황에 따라 Pinterest 등도 잘 활용하고 있어요

 

캐릭터가 고양이이지만 동물캐릭터로 검색해도 되고 저는 키워드를 우는고양이 캐릭터라고 검색했어요

좌절하듯 우는 자세와 눈물을 많이 흘리는 모습을 표현하고 싶어요

눈물을 흘리는 모습은 위에서 3번째 이미지를 참조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는 고양이 캐릭터라고 검색한 구글 결과에요

자세는 위의 이미지에서 맨 마지막 자세를 참조하려 하는데 사람의 모습이다보니 저 사진만 봐서는 조금 감이 안오지만

어색하지만 않으면 될텐데 

그래도 엎드린 동물자세를 참조하면 좋을것같아 또 검색을 해보았어요

 

2. 구체적인 자세나 상황 검색

우는 모습만 가지고는 캐릭터의 전체 모습을 어떻게 표현할지 감이 잘 안오는 상황이므로

구체적인 자세를 정해야했어요

저는 엎으려서 우는 모습으로 하기로 정해서 구글링으로 엎드린 캐릭터 디자인이라고 검색하였습니다

구글링 참조 이미지 찾기
엎드린 캐릭터 디자인이라고 검색후 나온 모습

위 참조사진과 이미지들을 많이 보니 아 이제 어떻게 그리면 좋을지 감이 슬슬 오죠?

윗줄의 우측 두종과 아랫줄 우측 공룡 이미지를 따라하면 좋을것 같다고 판단이 되었어요

 

3. 스케치

 

그리하여 고양이가 엎드린 자세에 우는 표정을 그려보았어요

고양이 울면서 엎드린 자세 캐릭터 디자인
고양이 우는 얼굴 스케치

눈도 찌그러지고 그렇게 많이 퇴고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분위기만 내면 된다고 목표하여 이렇게 그려보았습니다

 

4. 표현 추가

 

우는 표정 고양이 캐릭터

이렇게 우는 표정을 추가하였더니 컨셉이 얼추 다 표현되었네요!

 

5. 캐릭터 색 채우고 완성

 

너무 쉽죠?

 

만약 바닥에 러그이미지나 몸이 떨리는 표현을 추가하면, 훨씬 더 실감나거나 디테일한 이미지가 될거라는

상상도 이제 되시지요?

선도 더 깔끔하게 정리하면 더 나은 완성작이 나올 것 같아요

 

여기선 완전히 깔끔한 결과물보다는

컨셉을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보여드리기 위한 게시글이기 때문에 여기까지 공유할게요!

게임이나 영상물에 삽입하기 위해 좀더 정리되고 깔끔한 결과물이 필요하기도,

조금 엉성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저대로 시장에 나갈 수도 있어요

 

캐릭터 컨셉 표현 방법 요약

 

1. 무엇을 그리겠다 라는 명확한 컨셉 목표(우는 캐릭터)

2. 그려야하는 주체(삼색 고양이 캐릭터)

3. 그리고 레퍼런스 이 세가지만 준비만 되면

 

표정이나 상황 컨셉이 표현된 캐릭터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이상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