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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8 2

유니티 버튼 위치 해상도별로 지원하기

Portrait(세로형) 게임의 예시입니다 유니티로 개발시 버튼이나 이미지가 해상도별로 보기좋게 나오도록 대응이 필요할 때Inspector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볼게요!위는 1280x720 세로형의 해상도에서 보이는 모습이에요. 저는 여기서 위의 파란색 배경은 세로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하며,파란색+노란색  라인 아래에 위치한 곰 캐릭터 아이콘과, 메뉴버튼, 하트아이콘이 라인 아래에 그대로 잘 위치하면서서로끼리의 여백은 그대로 가면서, 좌상단 혹은 우상단에 고정시키고 싶어요.   상단에 배치될 영역 전체의 오브젝트를 잡고 세팅에서 Anchor를 맞춰주세요위처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우상단의 메뉴 버튼과 하트 아이콘은 위처럼 right앵커로 맞췄어요. 이어서 왼상단의 곰 캐릭터 표기 이미지는 왼쪽상단..

유니티 개발 2025.01.08

유니티 6000버전 Scene에서 기본 카메라 배경 바꾸기

유니티에서 게임 개발 때 Scene실행 시 보통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죠? 이번에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위처럼 나올 줄 알았던 배경이저는 노란색으로 나오더라고요?Inspector의 항목들이 2021이나 2022과 조금 달라보여 방법을 찾아보았어요. 단순히 카메라 Inspector에서 세팅만 바꿔주면 됩니다!본적도 없는 희망찬 노랑이가 나와서 깜놀..저의 경우 흰색 배경이 필요합니다. 1. 카메라의 Inspector로 가주세요  2. Envorinment에서 기본 설정이 Uninitialized로 되어있어서 같습니다. 이걸 Solid Color로 바꿀게요  3. 이렇게 흰색으로 바꾸면 배경이미지와 자연스러운 배경이 탄생!

유니티 개발 2025.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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